※ 2019년 7월 17일에 작성된 글입니다.

핫핑크돌핀스 전용 모금함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골판지로 만든 핫핑크돌핀스 모금함

▉ 용도

핫핑크돌핀스의 거점이 아닌 곳에서 캠페인을 할 때 사용할 거예요.

핫핑크돌핀스는 활동비를 모으려고 다양한 굿즈를 팔고 있어요.

굿즈를 팔고 받은 돈을 넣어둘 곳이 필요해서 모금함을 만들었어요.

핫핑크돌핀스 굿즈가 진열된 모습

▉ 특징

핫핑크돌핀스의 모금함임을 알 수 있어야 해요.

무조건 예뻐야 해요.

들고 다니기 편해야 해요.

속에 든 것을 쉽게 뺄 수 있어야 해요.

▉ 재료 준비

단순한 구조라 형태를 머리로 대충 구상하고 재료를 먼저 준비했어요.

사용한 재료는 단단한 종이상자를 펼친 골판지, 핑크색 8절지, 핑크색 접착테이트가 없어서 빨간색 접착테이트, 180g A4용지입니다.

시리얼이 들어 있던 종이상자를 펼진 골판지, 분홍색 8절지, 빨간색 접착테이프
핫핑크돌핀스 로고가 인쇄된 용지와 두꺼운 180g A4용지

▉ 설계

준비한 종이상자가 커서 잘라서 상자를 다시 만들기로 했어요.

종이상자의 크기를 확인하고 그보다 작은 크기로 설계를 했어요.

접혀있는 종이상자의 모서리가 면을 가로지르면 모금함이 못나져요.

종이상자의 모서리가 모금함에서도 모서리가 되도록 2개로 나눠서 설계를 했어요.

상자를 접고 펴는 것이 쉬우려면 모서리가 두꺼우면 안 돼요.

핑크색 외지는 6면을 모두 분리해서 붙이도록 설계했어요.

손으로 그린 설계도

▉ 제작

▍ 180x150x180mm 상자 만들기

준비한 골판지를 2개로 나눴어요.

골판지를 반으로 자른 모습

설계도 대로 골판지에 자를 부분을 그렸어요.

모금함 여섯 면 중에 두 면의 도면을 그린 골판지
모금함 여섯 면 중에 네 면의 도면을 그린 골판지

골판지를 자르고 모서리가 잘 접히도록 가위로 눌러줬어요.

도면 대로 잘라진 골판지

두 부분을 접착제로 붙여서 한 개로 만들었어요.

골판지 2개를 접착제로 붙인 모습

한쪽을 더 붙여서 상자를 완성했어요.

납작하게 접을 수 있게 하려고 나머지는 붙이지 않았어요.

두 면이 열리도록 만들어진 모금함

▍ 핑크색 외지 붙이기

핫핑크돌핀스 로고가 인쇄된 A4용지를 180g A4용지에 대고 잘라서 흰색 로고를 만들었어요.

인쇄 자국을 남기지 않으려고 180g A4용지에 바로 로고를 인쇄하지 않았어요.

(깜박하고 180g A4용지로 만든 로고를 사진으로 남기지 못했어요.)

로고를 자르고 남은 부분

핑크색 8절지를 설계 대로 자르고 흰색 로고를 앞면에 붙였어요.

핑크색 외지에 흰색 로고를 붙이고 외지를 골판지에 붙이는 모습

핑크색 외지를 고체풀로 단단히 붙였어요.

핑크색 외지를 붙인 모금함 모습

빨간 접착테이프를 모서리에 붙였어요.

모금함 모서리에 빨간색 전착테이브를 붙인 모습

▍ 완성

완선된 모금함을 다양한 방향에서 본 모습

▉ 작업 후기

5시간 정도 작업을 했어요.

잘 만들려고 하니 오래 걸렸네요.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는 사진을 자주 찍겠다는 생각을 하는데, 막상 작업을 시작하면 집중을 해서인지 깜박하네요.

워낙에 단순한 만들기라 어려운 건 없었어요.

▉ 사용 후기

며칠 전에 [국제해양영화제] 핫핑크돌핀스 부스에서 사용했어요.

납작하게 접히니 가방에 넣을 수 있어 가지고 다니기 편했어요.

올려 두는 것 만으로 예뻐서 보기 좋았어요.

핫핑크돌핀스 굿즈와 함게 진열되어 있는 모금함

+ Recent posts